티스토리 뷰

사차인치 효능, 오메가3가 풍부한 혈전녹이는 식품 추천

사차인치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견과류를 정말 많이 드시다 보니 브라질너트 등 정말 생소한 견과류가 많이 소개되는 것 같습니다. 사차인치도 슈퍼푸드로 유명한 페루 지역에서 자라난 견과류의 일종입니다. 별을 닮아서 페루에서 땅 위의 별이라는 별칭도 있다고 하는데요. 사차인치 맛이 궁금하실텐데 우선 향은 우엉과 비슷하고 씹을때 식감이 굉장히 매력있는 견과류 입니다. 무엇보다 혈전을녹이는식품으로 추천드리는 이유가 오메가3가 가장 풍부한 견과류이기 때문입니다. 


사차인치 효능은 무엇일까?

잉카때부터 재배되어온 사차인치는 고등어를 먹지 않아도 잉카인들에게 충분한 오메가3를 제공해주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의 오메가 함유량은 48%의 오메가3, 36%의 오메가6, 9%의 오메가9 입니다. 오메가3,6,9가 정말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혈전을 녹이는 식품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오메가 덕분에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기 때문입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낮아지면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이 방지됩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 뇌졸중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다들 오메가3가 DNA 손상을 예방하는건 아인슈타인 우유 광고때문이 많이 아실꺼라고 믿습니다. 




사차인치 효능은 오메가3가 풍부하여 임산부, 수험생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대문에 당뇨, 신장병 등에 좋습니다. 그 밖에도 사차인치는 정말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사차인치 성분의 60%가 단백질이라고 하네요. 그 밖에 칼슘, 마그네슘, 망감, 구리 등의 9종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눈떨림과 같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사차인치 섭취량, 오일 정보 소개 

사차인치 권장량은 하루 15알입니다. 요즘은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 쇼핑몰에 구운사차인치, 사차인치 분말도 많이 판매되는 것 같더군요. 사실 사차인치는 고온에서 가열할 경우 오메가 성분이 파괴되이 때문에 저온압착방식으로 짜낸 사차인치 오일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사차인치 오일은 올리브유처럼 샐러드 드레싱으로 드시면 됩니다. 오일로 드시는 분들의 경우 티스푼으로 하루 3스푼 정도 드시면 됩니다.


관련글

브라질너트 먹는법, 효능, 셀레늄 과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오른쪽 눈떨림 원인은 무엇일까? 왼쪽 눈떨림까지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