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멍게에 들어있는 바나듐, 콘드로이친, 프리스마로겐 효능은 무엇일까?

횟집을 가면 멍게를 주문해서 먹기보다는 서비스로 많이 나옵니다. 저는 사실 멍게는 살짝 씁쓸한 맛때문에 즐겨 먹지는 않는데요. 멍게의 또다른 별명이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 하더군요. 생김새때문에 이런 별명이 붙은것같습니다. 모양은 괴상한데 특유의 시원한 맛과 향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엄청 찾더군요. 멍게는 사실 저칼로리 수산물로 여성분들에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정말 좋습니다.



멍게에는 들으면 매우 생소한 바나듐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바나듐은 무기물질인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혈당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겐 정말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분들은 식습관이 매우 중요한데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고 저칼로리라 당뇨식단에도 매우 좋습니다. 




바나듐이라는 물질은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고지혈증이신 분들에게 좋고 심혈관개선, 동맥경화, 고혈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멍게에는 껍질도 혹시 씹어드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딱딱해서 아무래도 좀 씹다가 뱉어내실텐데요. 멍게 껍질에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이 어디에 좋으냐하면 바로 탈모입니다. 멍게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멍게에서 추출한 콘드로이친 성분으로 탈모 영양제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멍게는 노인성 치매,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좋습니다. 프리스마로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많으신 어른뿐만아니라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도 멍게를 먹이면 두뇌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