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꼬막 효능, 피로회복, 빈혈, 셀레늄이 풍부한 꼬막 소개

요즘 꼬막비빔밥집이 정말 인기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어릴 때 부모님이 집에서 꼬막을 정말 많이 해주셨습니다. 꼬막을 삶아서 간장을 살짝 뿌려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었거든요. 저렴하고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 밖에서 만원넘게 주고 먹으려고 하니 괜히 비싸게 느껴지더군요. 어쨌든 꼬박은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입니다. 겨울내내 열심히 먹어두시면 바다의 비타민을 섭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꼬막효능이 무엇이길래 바다의 보약으로 불리는 걸까요? 알려드리겠습니다.



꼬박은 단백질부터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있는 조화로운 해산물입니다. 또한 꼬박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타우린은 피로회복제에 꼭 들어가는 성분이지요. 꼬막을 먹으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이유입니다. 무엇보다 꼬막에는 철분이 풍부한데 100g에 약 7mg의 철분이 들어있다고합니다. 철분 일일권장량을 60% 충족한다고 하네요.




여성분들, 특히 임산부에게 빈혈 예방을 위해 꼬막을 드시면 좋다고합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겨울이 제철인 꼬막에는 면역력개선및강화에 도움이 되는 핵산이 들어있습니다. 타우린, 비타인 성분은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여 혈관질환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꼬막은 셀레늄이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셀레늄은 항산화물질인데 영양제로 셀레늄이 들어간 제품을 구입하려면 정말 비쌉니다. 한병에 기본 6만원부터 시작하더군요. 셀레늄은 항암작용에도 좋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저도 올 겨울엔 꼬막무침을 자주 해먹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