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레놀 유통기한, 연고, 조제약, 영양제는 어떻게 될까?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조제약 유통기한과 영양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표적인 상비약 중 하나인 타이레놀 유통기한과 함께 후시딘, 마데카솔같은 연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약품 보관법을 정리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 타이레놀 유통기한

타이레놀 유통기한


집에서 꼭 구비하는 상비약 중 하나인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보통 3년이 유통기한입니다. 생리통에 효과가 좋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이지엔의 경우에도 2-3년의 유통기한 가집니다. 보통 약 상자 왼쪽에 음각으로 적혀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타이레놀 복용량, 복용 간격은 제가 포스팅한 "타이레놀 복용량, 복용 간격에 대해 알아보자" 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연고 유통기한

후시딘과 같은 연고는 개봉하면 내용물이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6개월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연고 상자에 보통 개봉 후 몇개월이라고 유통기한이 적혀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연고 유통기한

의약품 유통기한 보관법

약물 역시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파괴되기 쉽습니다. 이럴 경우 약의 유효성분이 파괴되면 원하는 효과, 효능이 저하됩니다. 조제약의 경우 훼손 없이 보관하시고 모든 약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특히 효능이 다른 약과 혼합 시 아까워하지 말고 무조건 버리길 권합니다. 변색, 변취 등 상태가 변했다고 판단되어도 바로 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