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보칠 사용법, 효능, 부작용, 구내염 빨리낫는법 정리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 면역력이 저하되면 입안에 구내염이 발생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식사하다가 실수로 혀나 입안의 살을 깨물어도 상처 부위가 곯게 되면서 구내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구내염이 발생하면 따갑기도 하고 계속 건들게 되면 염증 부위가 커져 몸에 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따갑고 거슬리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데요. 구내염 빨리낫는법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알보칠입니다. 알보칠 사용법, 효능, 부작용까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구내염 빨리낫는법 - 알보칠 사용법

구내염 빨리낫는법이 바로 알보칠 사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저도 피곤하면 구내염이 정말 잘 발생합니다. 항상 책상 서랍에 알보칠을 구비해두고 있는데요. 구내염이 발생하면 알보칠을 면봉에 넉넉히 묻힌 다음 염증 부위를 살포시 눌러줍니다. 마치 불로 지진 연장으로 살을 태우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솔직히 매우 아픕니다. 그래도 한번 이렇게 알보칠로 지지고 나면 정말 거짓말처럼 구내염이 사라지더군요. 




알보칠로 구내염 부위를 지지게 되면 염증부위가 하얗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알보칠로 성공적으로 구내염 부위를 치료하신 겁니다. 알보칠이 묻은 면봉으로 염증 부위를 치료한 뒤 5~10초 정도 혀나 침이 닿지 않게 염증 부위를 말려주면 더 좋습니다. 혹은 물로 입안을 한번 헹궈주면 남은 환부에 남은 알보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원액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알보칠 원액으로 치료하는 경우 정말 아프기 때문에 유아의 경우엔 1:10 비율로 물로 희석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내염의 크기가 작을 때 알보칠을 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구내염이 발생하면 즉시 알보칠로 치료하시길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구내염 환부가 엄청나게 큰 경우에는 병원을 가시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알보칠 효능, 부작용 정리

알보칠의 성분은 무엇이길래 구내염에 효과가 있을까요? 알보칠 효능,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보칠의 주성분은 폴리크레줄렌이라는 물질입니다. 염증이 생겼다는 것은 해당 부위의 세포가 죽었다는 말입니다. 괴사하였다고 하는데 이렇게 괴사한 세포를 살균하고 모세혈관을 지혈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세포 재생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물질입니다.


알보칠은 산성 물질입니다. 따라서 치아에 닿으면 치아 부식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닳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보칠로 구내염을 치료하였을 때 하얗게 상처 부위가 변하는 것은 부작용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