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사실 저도 네이버를 사용한 이래로 거의 10년 넘게 카페를 탈퇴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100개가 넘는 카페 목록이 생겼더군요. 하나하나 정리해야하는데 이젠 엄두도 안납니다. 처음엔 활발하게 운영하던 카페도 시간이 지나니 다른 운영자에게 팔아서 전혀 다른 카페가 된 곳도 있더군요. 이렇게 방치해선 안되겠다 싶어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카페 탈퇴는 PC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은 탈퇴하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우선 카페 메인홈으로 접속합니다.



카페홈 중간에 내 카페, 새글피드를 보면 내 카페 관리라는 설정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시면 내 카페 관리로 접속하게 됩니다. 그럼 내가 가입된 카페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을 보면 카페마다 탈퇴 버튼이 있습니다.


카페를 전체선택하고 탈퇴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일괄처리되고 편리할텐데 네이버는 이상하게 그런 기능을 안만들었더군요. 카페마다 하나하나씩 탈퇴를 눌러줘야합니다. 좀 더 편하게 마우스로 탈퇴를 누르고 엔터키 두번 누르면 그나마 편리합니다. 가입된 카페가 많다면 1~2일 나눠서 탈퇴처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네이버카페 탈퇴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