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자

개강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2018년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네요. 열심히 수업듣고 공부하느라 바쁠텐데 까먹지 말아야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2019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입니다. 지금 벌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이 시작되었다고 알람이 오더군요. 지금 신청하면 2019년 1학기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지금 등록이 시작되었고 12월 17일까지 신청해야합니다. 조금있으면 기말고사가 시작되면 바빠서 까먹을 수 있으니 이 글을 보시면 바로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접속하기 전에는 꼭 공인인증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접속하시는 것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은 신청기간동안은 24시간 아무시간이나 신청가능하다고 하네요. 재학생, 편입생, 신입생, 복학생 모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학기 신청하시는 분들은 잘알겠지만 국가장학금 유형으로 소득수준을 연계했을때 어려운 학생분들에게 먼저 헤택이 돌아갑니다. 성적기준은 백분율로 구해야하고 전학기 성적이 80점 이상되면 됩니다. 장애학생의 경우는 70점이 기준입니다.


그럼 신청기간 놓치지마시고 꼭 등록하시길바랍니다. 이번학기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