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로니아 효능,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에 대해 알아보자

아로니아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인기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처럼 생겼는데 막상 먹어보니 맛이 정말 씁쓸하더군요. 단독으로 먹기는 조금 힘들고 저는 요거트나 쉐이크로 갈아먹고 있습니다. 계속 먹으니까 확실히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아침마다 화장실을 정말 잘가고 있습니다.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 같더군요. 아로니아 효능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먹고있는데 이번에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데 요즘은 우리나라에도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메인 영양성분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베리 중에서는 아로니아에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요. 다른 과일과 비교하자면 사과보다 120배, 포도보다 12배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을 섭취하면 어디에 좋을까요? 보라색 열매,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보통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역시 망막에 있는 로돕신이라는 물질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로돕신은 망막 색소를 구멍하는 물질이라고 하네요. 망막에 영양을 공급하게 되니 아무래도 눈 피로감소에 도움이 되고 시력, 노안, 백내장 등 안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을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분들에게도 좋은데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이외에도 오메가3, 오메가6가 함유되어 있어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아로니아는 생과로는 하루 20알 정도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드셔보면 알겠지만 매우 떫습니다. 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데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탄닌때문에 아로니아 섭취는 별로 좋진 않습니다. 또한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식후에 아로니아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