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치 효능, 수족냉증, 냉대하증 개선에 좋은 지치에 대해 알아보자

지치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사실 처음들어보았습니다. 요즘 저도 몸이 좋지 않다보니 건강식품관련해서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발견했는데 지치는 들이나 산, 풀밭에서 자라는 뿌리식물이라고 하네요. 효능이 워낙 뛰어나 산삼 효능만큼 특효약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지치효능은 대표적으로 지혈작용이 있고 전통적으로는 소독약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지치 효능은 무엇이 더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치의 첫번째 효능은 여성분들 생리불순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냉대하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들중에서 손,발이 항상 차가운 수족냉증을 가지신분들이 많으시죠. 수족냉증에 매우 효과가 높아 손발이 차고 저린 증상이 있으시면 지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여성에게 좋은 또한가지 이유는 혈액순환개선인데요. 냉증, 냉대하증의 원인이 바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치가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생리불순, 생리로 인한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질환 개선을 위해 한의원에서 엉겅귀, 참당귀와 더불어 지치도 함께 달여 한약탕으로 지어 먹기도 합니다.




지치는 효능 중 독특한것이 불면증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을 위해 수면제를 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계속 먹다보면 내성이 생겨 약효가 들지 않습니다. 약초 중에서 불면증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는건 지치가 유일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제가 좀 더 찾아봐야될 것 같네요. 알고만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지치는 관절염, 해독작용, 노화방지, 소화기관 개선, 두통완화, 면역력개선, 당뇨 예방등의 다양한 효능이 지니고 있습니다. 지치는 약초이기 때문에 달여서 드시거나 술로 담금주를 만들어 일주일에 한 두번씩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