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보카도 효능은 무엇?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한 아보카도의 매력 탐구

요즘 아보카도 요리가 정말 많이 소개되는 것 같습니다. 캐주얼한 레스토랑, 식당을 가도 아보카도 샐러드부터 아보카도 덮밥 혹은 아보카도를 으깨어만든 소스 등 정말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좀 비린 맛으로 느껴져 잘 먹진 않는데 버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 잘드시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E도 섭취 가능합니다. 과일의 보석이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영양소 탐구

아보카도에는 철, 엽산, 구리, 칼륨, 나트륨, 징크 같은 미네랄 물질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임산부들도 좋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 비타민C, 비타민 K, 리보플라빈, 불포화지방산,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고혈압이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데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고 엽산을 꾸준히 먹으면 임산부의 경우 기형아 예방에 도움이 되며 임신 우울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임신 전 결혼하신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일입니다.



모유수유중인 여성, 임산부의 경우에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보카도를 드시는 것보단 영양제로 엽산, 칼륨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열량이 높습니다. 아보카도 100g에는 총 지방함유량이 15g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불포화지방산이 10g 정도라고 하네요. 에너지 함유량은 100g당 160kcal 입니다. 지방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