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모하지만 확실한 행복 - 무확행

2018년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이 크게 유행했던 한해인 것 같습니다. 요즘 무확행이라는 단어가 주변에서 많이 들리더군요. 무확행은 또 무슨 신조어지?하며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무확행 뜻은 무모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컨셉으로 만든 SBS 신규 예능 프로그램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무확행 예능은 국민 돌싱남은 서장훈, 김준호 그리고 이상민과 예능 새내기 이상엽씨가 좁은 캠핑카에 모여 아옹다옹하는 모습을 촬영한 리얼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리얼 예능프로그램 무확행

저도 식당에서 한번씩 틀어주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무확행이 프로그램인줄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방송 컨셉 타이틀명이 '무'인데 이는 무식, 무모, 무대포 등의 의미한다고 하네요. 시작은 무모하나 그 끝은 행복하리라! 몇몇 에피소드를 봐서는 낯선 외국을 무모하게 떠나가면서 겪는 여행 예능프로그램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미운 오리 새끼를 연출한 최소형PD가 이 프로그램도 메인으로 담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미우새 멤버들이 대거 들어갔네요.



현재 무확행 예능 프로그램은 2018년 9월 13일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매일 목요일 11시 10분에 SBS에서 방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시청률이 3% 정도 나오는 것 같더군요. 방송에 나오시는 분들이 불행 약력이 높은 연예인으로 소개되던데 서장훈씨는 건물주 아니신가요..? 이상민씨도 빚 거의 다 갚은걸로 아는데.. 아무튼 불행하다고 생각되는 연예인 4명이 나옵니다. 최근엔 포르투칼 리스본을 다녀온 것 같은데 여행을 좋아하는 저로썬 한번 챙겨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