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앙 기모띠 유래, 뜻 무엇일까?

앙 기모띠라고 들어보셨나요? 커뮤니티에서도 가끔 보이고 게임 BJ나 온라인 게임을 하다 보면 앙 기모띠를 채팅으로 많이 쓰시더군요. 오버워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겐지 궁과 응용하여 류승룡 기모띠라고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앙 기모띠 유래는 바로 일본어에서 따왔습니다.


앙 기모띠 유래는 일본말

앙 기모띠는 우선 기모치 이이(?持ち良い)라는 일본어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기모치이이라는 말은 일본 사람들이 기모치이라고 발음합니다. 이 말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들으면 기모치, 기모찌, 기모띠라고 들릴 수 있습니다.




앙 기모띠 뜻은 기모치이이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텐데요. 기모치이는 기분이 좋다는 말입니다. 피부로 느껴지는 감촉으로 인해 기분이 좋을 때를 뜻한다고 합니다. 새벽 공기가 시원해 기분이 좋을 때, 졸졸 흐르는 시냇물에 손을 담갔을 때, 이와 같은 상황에서 피부로 느껴지는 감촉 때문에 기분이 좋을 때를 말합니다.



앙 기모띠라고 해서 다소 변태스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일본 사람들에게 기모치이라는 말은 상쾌해서 기분이 좋은 상황을 뜻하기 때문에 전혀 이상한 말이 아닙니다. 오히려 앙 기모띠라고 변질한 말이 너무 애교스러워서 변태스럽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우리나라말로 예를 들자면, 아이 좋아라는 단어가 과한 애교로 변질하여 앙 좋아, 아잉 좋아요, 앙 쪼아요, 앙 또아요. 이렇게 변질하였을 때 우리가 느끼는 기분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앙 기모띠 유래와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뜻을 알고 나니 단어가 더 귀엽게 느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