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칩 바꾸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요즘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유심칩을 장착해야합니다. 유심칩에 개인 정보와 휴대폰 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유심칩 바꾸기를 하면 다른 공기계, 자급제폰을 내 폰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쉽게 유심칩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구입할때 요즘 유심칩을 따로 구매합니다. 가격이 7천원에서 9천원 사이입니다. 보통 결제하거나 통신사 고지서에 청구되서 나온더군요. 휴대폰을 받으면 작은 핀 모양의 부품이 있는데 이게 바로 유심칩을 바꿀때 필요한 부품입니다. 유심칩을 삽입하는 구멍을 열려면 이 핀으로 누르면 쉽게 열리기 때문에 함께 줍니다.




요즘 가장 잘나가는 아이폰, 갤럭시는 각각 유심칩 넣는 위치가 다릅니다. 아이폰은 사이드 옆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위쪽에 보통 위치하고 있더군요. 갤럭시S8+도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맨 윗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유심칩을 넣기 위해서는 핀으로 이 구멍을 찔러줍니다. 마치 컴퓨터에 씨디를 넣기 위해 씨디케이스가 나오는 것 처럼 유심칩을 꽂는 공간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유심칩을 넣으면 끝입니다.


유심칩을 넣는 방향도 유심칩 케이스에 그려져 있으니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손으로 집다가 흘리는 것 말고는 별 다른 어려운점은 없는 것 같네요. 유심칩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