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포제주배편, 제주 배타고 가는 방법 소개

여수, 인천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분들도 계시는데 전통적으로 목포에서 제주도로 자주 오고갔습니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계신 분들은 목포항으로 가서 제주도로 가는 방법도 꽤 편리합니다. 제주도로 가는 배편은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이나 인터넷으로는 씨월드 고속훼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목포항에서 탈 수 있는 제주 배편은 산타루치노호, 씨스타크루즈호 이렇게 두개 운행하고 있습니다. 두 배는 크게 다르지 않으니 원하는 시간대에 맞추어 예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보통 산타루치노호는 매일 오전 9시에 출항하는 스케줄이 많고 씨스타크루즈호는 새벽 12시반에 출발할때가 많습니다. 




목포에서 제주도가는 배편 요금은 1인실, 다인실, VIP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보통 일반실의 경우 3만2300원인데 1인실은 아무래도 좀 더 비싸더군요. 5만8천700원입니다. 가족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패밀리룸을 예약하시면 되는데 인원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 외 스위트침대실, VIP룸이 있는데 이 방의 가격의 거의 비행기값만큼이나 비싸더군요. 



목포에서 제주도까지는 거의 5시간 걸리니 편한 방을 고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긴합니다. 그래도 차를 싣고 가는것이나 짐이 많은 분들이 아니면 2~30만원주고 배를 타는 것보단 김포공항에서 제주도로가는 저가항공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