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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자

올해도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연말하면 아무래도 연말 정산시즌이 생각나실텐데요. 현금영수증 발급을 매번 받는다면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겠지요. 현금영수증 카드라는 것이 있는데 카드발급을 받으면 매번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지 않아도 되고 훨씬 간편합니다. 뭐든 귀찮지 않아야 잘 챙겨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신청가능한데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신청해보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개인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고 사업자 현금영수증 등록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은분은 꼭 가입해주세요.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비회원전용메뉴를 운영하고 있긴한데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메뉴는 회원전용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조회, 발급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이 보이실겁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한 뒤 현금영수증전용카드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되네요. 카드 신청 후 2주 안에 입력한 배송지로 현금영수증 카드가 배송됩니다. 혹시 2주가 넘었는데도 카드배송이 되지 않는다면 관할 세무서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카드가 도착한 경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관리메뉴로 접속합니다.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활성화됩니다. 해당 과정이 번거로우신분들은 신용카드처럼 현금영수증카드도 국세청 상담콜센터 126번에 전화해서 활성화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앱 - 현금영수증 카드발급 지원

스마트폰앱을 통한 현금영수증 카드발급도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페이나우, 클립, T스마트청구서 등 통신사앱과 삼성페이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해당 앱에서 카드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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