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엘지 유플러스 제휴카드로 스마트폰 구매시 주의할점

작년 갤럭시S8+ 모델을 유플러스 대리점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당시에 유플러스 대리점에서 통신료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카드가 있다며 하나카드에서 나온 빅팟카드를 추천해주시더군요. 그땐 통신사마다 제휴카드가 있다는 사실을 잘 몰랐는데 빅팟카드도 엘지 유플러스에서 밀고 있는 제휴카드였습니다. 아무튼 조건은 진짜 좋았습니다. 30만원 이상만 쓰면 한달 만7천원 통신료가 할인되고 한달에 한번 CGV 4000원을 받을 수 있으니 나름 꿀이더군요. 그런데 제휴카드를 발급받을 때 주의할점은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해당 할인은 프로모션이였고 딱 24개월까지만 지속되는 혜택이었더군요.


제휴카드로 구매할 시 프로모션 기간, 할인 기간, 중복할인?

제휴카드를 발급받을 때 꼼꼼하게 읽어보셔야 하는 것이 해당 할인 프로모션이 몇개월동안 받을 수 있는지 입니다. 보통 24개월인데 카드마다 간혹 12개월인 것도 있습니다. 어떤 카드는 딱 프로모션 기간인 3개월까지만 추가 할인을 해주는 카드도 있습니다. 제가 발급받았던 하나 빅팟카드는 24개월동안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이면 17000원 할인해주는 카드입니다. 



한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으면 엘지 유플러스 제휴카드가 새로 나와도 같은 카드사의 이벤트는 중복 적용이 안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빅팟카드 이후에 현재 U+ Famliy 하나카드가 나왔습니다. 빅팟카드 보다 통신료할인이 매우 좋더군요. 그럼 유플러스 패밀리 하나카드의 혜택을 받고싶으면 빅팟카드를 해지하고 패밀리 카드로 신규발급 받으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답은 No 입니다. 빅팟을 해지하고 패밀리 카드로 신규발급을 받을 순 있으나 패밀리 카드의 프로모션 이벤트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국 2017년 5월 빅팟카드를 발급받았다면 2019년 4월까지 무조건 빅팟카드를 쓰셔야합니다. 그 이후 해지하고 다른 제휴카드를 가입하시면 해당 카드의 이벤트가 적용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