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리카 별풍선 가격은 얼마일까? 1개, 100개, 1000개 정리

요즘 유투브, 트위치가 정말 인기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인터넷방송의 시초는 아프리카티비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끔 어느 BJ가 별풍선 몇개가 터졌대! 라는 말을 들어본 적 없으신가요? 아프리카에서는 돈으로 별풍선을 구매한 뒤 원하는 비제이에게 선물합니다. 아프리카 별풍선 1개 가격은 정확히 100원인데 구매자가 부가세 10%를 내고 구매하기 때문에 110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원래 아프리카티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하루 별풍선 결제한도가 3천만원이었는데 올해부터 100만원으로 줄었다고 하네요. 어쨌든 별풍선 100개, 1000개 가격은 110원 곱하기 별풍선 갯수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아프리카 별풍선 비제이 별 가격 다름

아프리카 비제이에 등급이 있는건 다들 아시겠지요. 일반 비제이, 베스트 비제이, 파트너 비제이로 등급이 있는데 등급별로 별풍선을 받았을때 아프리카와 나누는 수익금이 다르다고 하네요. 일반의 경우 아프리카와 6:4로 나누는데 100원 기준으로 비제이가 60원, 아프리카가 40원을 가지는 구조입니다. 베스트는 7:3, 파트너는 8:2라고 하네요. 




참고로 아프리카 비제이별 수익금은 공개되지 않는데 보통 시청자가 아프리카 별풍선계산기를 통해서 계산을 하는 편입니다. 아무튼 인기많은 비제이는 월 억대로 돈을 번다는데 요즘은 월급쟁이보다는 유투브, 트위치로 돈을 버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는 추세인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