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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직급 순서 영어 표현과 함께 알아보기

4년간의 대학생활 혹은 대학원생활을 마치고 드디어 회사에 취직이 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회사에 취직을 하게되면 가장 헷갈리는게 직급과 직급 순서가 아닐까요? 일반적으로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회사에 취직을 하면 신입사원으로 들어갑니다. 2년, 4~6년 대학원 생활을 마치고 기업을 들어가면 요즘은 석사의 경우 대리, 박사의 경우 대리 말년, 과장으로 들어간다고 하더군요. 직급체계를 제대로 알면 본인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 수 있고 회사내에서 어디까지 승진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글로벌 시대이니 간단히 영어 표현과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직급 영어로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회사를 처음 들어가면 신입사원이라고 부르는데 직급이 사원입니다. 사원(Staff) - 주임 (Assistant Section Manager) - 대리 (Administrative Manager) 순서로 올라갑니다. 대리까지 갈려면 거의 10년 넘게 걸린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대리 다음은 과장(Section Chief)-차장(Chief)-부장(Manager) 순으로 올라갑니다. 부장 이후부터 임원직입니다. 대부분 임원을 못달고 퇴직을 하는 현실이 슬프네요. 어쨌든 알아둡시다.



임원직은 이사(Director)-상무(Director)-전무(Managing Director) 순으로 올라갑니다. 이사, 상무, 전무 영어로 그냥 Director 라고 퉁치기도 합니다. 그 다음은 부사장(Executive Vice president)-사장(President)으로 올라가는데 작은 회사의 경우 사장이나 회장이나 같은 것이니 Chairman 이라고 소개하기도 합니다. 삼성, 엘지, 롯데같은 대기업의 회장을 Chairperson, chairman 이라고 부릅니다. 부회장은 앞에 Vice 만 붙여주면 됩니다. 대표이사는 Representative Director 라고 합니다.


공장에서는 생산직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직급은 조장, 반장, 직장, 공장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에서 공장을 담당하는 분들을 공장장님! 하고 부르는 이유지요. 그럼 직급 순서 정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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