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자동차보험, 원데이보험은 무엇이 있을까? 정보 정리

요즘 쏘카, 그린카와 같은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분들이 매우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렌트카를 빌리거나 자차에 문제가 생길경우 차를 렌트해서 타고 다녔는데 요즘은 카세어링이 워낙 편하게 잘되어있어 이용률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 같더군요. 카셰어링은 다들 아시다싶이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을 예약하고 가까운 주차장에서 차를 빌린 후 반납하는 서비스입니다. 요즘 대학가에도 쏘카 주차장이 많아서 그런지 20대분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이용률이 증가함에 따라서 자동차 사고도 자차, 렌트카보다 카셰어링에서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보통 운전을 안하다가 급할때 빌려타서 그런지 운전미숙으로 교통사고 발생률이 높다고 하네요. 카셰어링업체는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사고가 발생하면 수리비 및 휴업보상금까지 지불해야해서 부담이 엄청 큽니다. 이런 소비자를 겨냥하여 요즘은 자동차보험회사에서 하루 자동차보험, 원데이보험 상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더군요.


원데이보험 어느 업체 회사가 저렴할까?

렌터카에서 차를 렌트할경우 보험료가 2만원대로 꽤 비싼편입니다. 차량이 중대형차, 대형차, 수입차로 갈수록 보험료도 비싸지고요. 하루 원데이보험을 출시한 회사가 K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이 있습니다. 둘다 중형차 기준으로는 보험료가 하루 6천원 수준이라 부담이 적습니다. 카셰어링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배상책임담보(대인, 대물배상), 자손,타인차량 복구비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장거리 운전의 경우에는 특약을 따로 가입해야합니다. 또한 외제차의 경우 보험특약가입이 거부될 수 있으니 보험사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더케이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하고 원데이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전 보장내역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K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하루 자동차보험 상담을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