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하는 방법 소개

요즘 토스앱에서 핫한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숨은보험금찾기와 부동산 소액투자인 것 같습니다. 금융앱이라 그런지 투자, 보험쪽으로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더군요.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는 테라펀딩과 협약을 맺어 다양한 부동산 P2P 상품을 토스앱을 통해서도 투자를 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입니다. 사실 저도 2년전부터 P2P 투자를 조금씩 해왔는데 테라펀딩, 피플펀드, 빌리, 에이퍼센트, 랜딧 등에서 투자를 해왔습니다. 오랜만에 테라펀드 홈페이지를 들어갔더니 바로 토스와 연동이 되더군요. 저도 슬슬 다시 시작해볼 생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하는 방법에 대해 짧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스앱으로 부동산 소액투자 하기


우선 토스앱을 설치하시고 메인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누릅니다. 그럼 토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돈 불리기 메뉴 중 부동산 소액투자를 클릭합니다. P2P 분산투자와 헷갈리지 마시고 부동산 입니다.




그럼 부동산 소액투자에 대한 안내문과 다양한 정보가 나옵니다. 투자는 무조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꼼꼼히 읽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부동산 소액투자는 건물을 짓고 싶은 A씨가 돈이 없어서 새로 지을 건물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여기서 테라펀드와 같은 회사가 투자금을 모집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투자자 모집이 끝나면 투자가 성사되는 것이고 모인 투자금은 A씨에게 갑니다. A씨는 대출이자를 테라펀드에 지불하게 되고 투자기간 동안 테라펀드에서 지정된 이자를 투자자들에게 매달 지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테라펀딩은 거의 매일 새로운 건물정보가 올라오는데 여기서 연수익률, 투자기간, 모집금액, 그리고 부동산 소액투자 등급까지 잘보셔야합니다. 부동산 소액투자 등급이 높을수록 상환률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아직까지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에서 미상환금이 나온적은 없다고 하네요. 가끔 건물을 올리다 망할때도 있는데 담보를 받고 투자자를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금보장은 거의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자정보에 투자 수익금 요약도 나오고 매물 위치, 입지, 금융 정보 등 투자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정보는 앱에서 다 제공되서 편한 것 같습니다. 보통 부동산 소액투자 등급이 낮으면 이자율이 높지만 반대로 위험성이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투자기간이 짧은 것도 원금을 빨리 회수하니 괜찮습니다. 분산투자를 하는 것도 안전한 투자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후기

제가 테라펀딩에서 부동산 소액투자를 할땐 사실 토스와 협약을 맺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뭐가 다른가해서 오랜만에 테라펀딩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았더니 토스와 협약맺은 내용이 그대로 나오더군요.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후기는 아니지만 테라펀딩에서 부동산 투자한 후기라서 어차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테라펀드에서 세전 12.3% 수익율을 거두었습니다. 세후로는 5% 수익율인데 솔직히 은행이자보다는 훨씬 좋더군요. 원금도 다 회수하였고 5% 수익율도 얻었습니다. 제가 부동산 소액투자를 해본 결과 테라펀드와 빌리가 가장 좋았던 것 같네요. 이젠 토스앱에서 소액투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 물건이 나오면 다시 소액 투자해봐야겠습니다. 좋은 등급의 물건은 정말 빨리 마감되니 평소에 공부를 잘 해두었다가 바로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