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쉽게 알아보는 방법

요즘 친구들과 음식값이나 커피값 계산할때 토스를 통해 정말 쉽게 더치페이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금융앱 중 하나인데요. 토스에서 숨은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토스는 더치페이때만 쓰고 앱을 잘 살펴보진 않았는데 숨겨진 서비스가 정말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 중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쉽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토스앱으로 숨은보험금찾기

우선 토스앱을 설치합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중이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고 전체 메뉴로 들어가면 토스의 다양한 서비스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보험 - 내 보험 조회 라는 메뉴를 클릭하세요. 가장 상단에 있으니 찾기 쉬우실겁니다.


내 보험 조회를 누르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누르고 개인 정보 제 3자 제공에 동의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핸드폰은 연동되어 있으니 자동으로 번호가 입력됩니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봇이 아님을 증면하기 위해 숫자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숫자까지 넣으셨으면 이제 완료입니다. 신용정보원, 보험협회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가입된 혹은 가입했던 보험 내역을 조회한 뒤 불러오게 됩니다.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조회가 완료된 후 결과로 보여집니다.




휴면보험금이나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등이 있으시면 숨은보험금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보험사에서 지급 결정되었다는 데이터가 다 입력되어 있기 때문에 숨은보험금이 있다면 해당 보험사에 전화 연락을 하셔서 보험급 지급 절차에 따라 서류 준비하시고 제출하면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저는 0원이네요. 조금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보장내역 확인 및 월조회료 확인

숨은보험금찾기 기능 이외에도 현재 가입된 보험이 모두 조회됩니다. 몰랐는데 한화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라이나생명보험까지 3개의 보험이나 가입되어 있었네요. 부모님이 다 가입하신 것 같은데 하나 정도는 정리해야겠습니다. 한달에 보험료가 꽤 많이 나가고 있었네요.




조회한 김에 부족한 보장 내역이 있다고해서 좀 더 살펴보았습니다. 과잉 보장도 있고 보충이 필요한 보장 내용도 있네요. 모든걸 다 만족하는 보험이 없으니 한두개씩 가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 현재 가입된 보험이 3개나 있으니 나중에라도 숨은보험금찾기를 다시 해보아야겠습니다. 그럼 다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