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세청 세관통관조회하는 방법 알아보자

요즘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물건가와 해외가 차이가 심한 브랜드들도 많고 국내에 수입되지 않는 물건을 구매하려는 분들도 많기 때문이지요. 국내 제품으로 해외가격이 더 싼 경우도 있어 해외에서 사들이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마존이나 브랜드 웹사이트, 멀티 쇼핑몰 해외 사이트에서도 한국 직배송도 많이 늘었고 배송대행지를 이용해서 쉽게 해외 물품을 배송받는 서비스도 늘고 있습니다. 일단 해외 물품을 사게 되면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한 달까지도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로 입고 시 세관통관절차는 반드시 걸치게 되는데 물품 구매가에 따라 세금이 부과됩니다. 세관통관 절차가 하루 만에 진행되어 우체국으로 제품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많더군요. 내 물품이 세관통관에 걸려있다면 간단하게 조회해볼 방법이 있습니다. 세관통관조회 서비스를 통해 관세청 통관절차 중에 있는지 혹은 무사히 넘어갔는지 검색해보세요.




관세청 세관통관조회 사이트 - 유니패스

세관통관조회는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검색창의 두 번째 칸에 운송장 번호를 넣으세요. M/B/L-H/B/L에 체크하시고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구매 사이트나 배송대행지에서 알려준 운송장 번호가 없다면 조회는 불가능합니다. 보통 우체국으로 넘어가기 전 통관절차 중이라고 메시지가 뜨는데 그냥 기다리시는 분들은 굳이 이곳까지 와서 검색 안 해보셔도 되긴 합니다. 세관통과절차에서 걸리면 본인에게 문자, 전화로 연락이 가기 때문입니다. 관세를 납부해야 우체국으로 발송해주거든요. 



관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금액대의 물건을 구매했는데 세관통과에서 넘어가지 않는다면 개인통관고유번호가 부정확하게 입력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본인에게 연락이 가니 다시 물건이 돌아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세금 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연락이 갈 테지만 카드로택스 라는 사이트에서 카드를 이용해 관세를 내시면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