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잔액조회 알아보기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으면 문화, 여행, 체육 등의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지원받게 되는데요. 1인당 연 7만원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지원 자격이 된다면 꼭 발급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라인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는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등 도서 구매 사이트는 모두 해당합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와 같은 영화관도 사용 가능합니다. 영화예매의 경우엔 동반 1인 포함 2500원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국립극단, 맥스무비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여행의 경우에는 하나투어, 인터파크여행, 노랑풍선, 렛츠코레일 등이 사용처로 등록되어 있으며 멜론, 벅스, 엠넷, 지니, 티빙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는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워낙 사용처가 많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 구를 체크하시고 검색하기가 가장 쉽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

잔액조회 알아보기

문화누리카드 잔액은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며 콜센터 1644-4000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카드를 분실했거나 훼손한 경우엔 주민센터를 통해 재발급 받거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알아보고 잔액조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정리해드렸습니다. 올해 문화누리카드는 2월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11월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안내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