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경찰청 교통 민원 24 알아보기

주민등록증이 없을 땐 운전면허증으로 신분증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간혹 운전면허 취득일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운전면허증이 안보일 땐 온라인에서 취득일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정부 24 사이트

정부에서 운영하는 정부 24 사이트에서 운전면허 정보를 바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이고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두 번째 알려드릴 사이트도 같은 방식이니 어쩔 수 없네요. 정부24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고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조회가 됩니다. 

2.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 경찰청 교통민원 24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할때 많이 안내하는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도 운전면허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찰청 24 사이트에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이트 로그인 보안을 위해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요. 아무리 설치해도 매번 재접속할때마다 다시 설치해야하는게 참 번거롭긴 합니다. 그래도 어쩔수가 없네요. 이 단계를 거쳐야 로그인이 됩니다. 크롬에서 잘 안되시는 분들은 익스플로러나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운전면허 취득일은 조회된 화면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번호, 주소 이외에도 취득하신 다른 면허가 있다면 종별로 1종 대형, 소형, 2형 보통, 소형등의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일자, 합격일자, 발행시험장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