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요즘은 쇼핑몰, 음식점, 카페 등 어딜 가든지 노래가 많이 흘러나오는 것 같습니다. 간혹 마음에 드는 노래가 흘러나오는데 점원한테 물어보긴 부끄럽고 친구에게 물어보니 모른다고 하는 경험 있지 않으세요? 이 노래 진짜 알고싶다! 그런 순간 저는 노래 가사 한 구절이라도 빨리 외우는 편입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를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어디서 가사로 노래를 찾을 수 있을까요? 보통 네이버 뮤직, 멜론, 지니뮤직 등 각자 가입된 음원사이트에서 가사 검색으로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워낙 다양한 앱이 개발되다 보니 '가사로 노래찾기' 라는 앱도 있더군요. 저는 그냥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이 제일 좋았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테스트 - 앱 vs 3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다음, 구글)

우선 가사로 노래찾기 앱으로 지금 갑자기 생각나는 노래 한 구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노래 가사는 "널 사랑해 세상도 양보한 널"이라는 가사였습니다. 얀의 노래였나요? 알쏭달쏭하네요. 해당 앱을 다운로드받고 검색하였더니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더군요. 유사 노래도 제공해주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은 해당 가사로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았더니 블로그, 네이버 지식인 등 저처럼 해당 가사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덕분에 이 노래가 김경호의 금지된 사랑이라는 것이 알게 되었네요. 검색결과를 보았더니 널 사랑해가 아니라 내 '사랑에'였습니다. 앱에서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은 이유가 이런 가사 오류 때문이었군요.




다음과 구글에 검색을 해보았더니 놀랍게도 다음은 멜론뮤직과 연동하여 노래를 바로 올려주었습니다. 구글은 유투브에 올라온 김경호의 금지된 사랑 뮤직비디오가 바로 나오네요. 요즘 워낙 포털 사이트 검색력이 좋아지다 보니 굳이 노래가사찾는 사이트로 갈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노래가사로 노래를 찾고 싶을 때 포털 사이트에 간단하게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