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웰론솜패딩 소재는 무엇? 웰론패딩 추천템 소개

올겨울도 무척 추울것이라고 기상청에서 관측하고 있더군요. 요즘 패딩이 정말 불티나게 팔린다고합니다. 패딩하면 보통 덕다운이라고 해서 오리털잠바를 많이 샀었는데 작년엔 너무 추워서 보온성이 더 높고 가벼운 구스패딩이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구스패딩이 가격이 더 올라서 진짜 좋은 브랜드 패딩은 100만원은 가볍게 넘더군요. 요즘 떠오르는 패딩이 하나 더 있습니다. 웰론패딩이라고해서 웰론솜이 가득 들어간 패딩입니다.


웰론이 무엇인지 굉장히 낯설더군요. 2000년대 중후반에 개발된 합성솜이라고 합니다. 오리털을 모방한 인공솜인데 국내 특허기술이 들어갔다고하네요. 덕다운이나 구스다운을 입으면 아무래도 냄새가 납니다. 동물털 알레르기나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은 아무래도 꺼려하시더군요. 인공소재기 때문에 웰론패딩은 그럴걱정이 없습니다.



무게는 아무래도 구스다운보다는 무겁지만 일반 솜패딩보다는 훨씬 가볍다고 합니다. 대신 일반솜보다는 보온성을 훨씬 높여서 만들어진 소재입니다. 보온성을 따지자면 일반 솜 < 웰론솜 << 덕다운 << 구스다운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솜이기 때문에 가격은 덕다운, 구스다운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웰론솜패딩은 브랜드 제품도 5~10만원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웰론솜숏패딩, 롱패딩, 패딩조끼까지 웰론솜으로 채워진 제품이 정말 많더군요. 지오다노에서 나오는 롱패딩도 웰론솜으로 된 제품은 9만원대 구입가능합니다.



영하로 내려가는 한파에는 웰론솜패딩도 아무래도 춥겠지만 요즘 같은 날씨에는 가벼운 웰론패딩이 아무데나 걸치기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벌정도 구입해두면 진짜 좋은 것 같더군요. 저도 웰론솜롱패딩으로 어떤 제품을 살지 고민입니다. 현대홈쇼핑에서 팔고있는 엔엔에프 웰론 롱패딩도 5만원이면 구입가능해서 부모님 하나 사드릴까도 생각중이네요. 그럼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