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케어 무엇이 더 좋을까? 아이폰xs에 알맞은 보험은?

아이폰XS, MAX, XR 신규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아이폰 보험은 어떻게 가입해야하지? 어디로 가입해야하는지 고민이신분 많습니다. 특히 애플을 잘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애플의 보험제도가 매우 낯설게 느껴질텐데요. 그래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통신사에서 가입하는 보험은 보통 한달에 2700원, 5000원 보험 보상액에 따라서 금액이 나뉩니다. 통신사는 자기부담금이 30%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처럼 가격이 200만원에 육박하는 핸드폰을 수리 받는다면 한번에 20만원 이상 수리액을 부담해야할지도 모르지요. 애플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케어 두가지로 아이폰 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애플케어? 애플케어플러스 무엇이 다른가요

애플케어는 말그래도 애플에서 제공하는 가장 기본형 보험입니다. 아이폰을 구입하면 보증기간이 보통 1년인데 구입일로부터 2년까지 연장시켜주는 프로그램이지요. 딱 보증기간만 늘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애플케어를 구매하셔야하고 가격은 95,000원 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선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많이 애플 유저분들이 미국 공홈에서 199달러를 내고 구입해서 아이폰에 적용시키는 이유지요. 기기가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고 아이폰 기기 구입 30일내까지만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2년동안 소비자의 어떤 과실이든 아이폰이 파손되었다면 소정의 금액으로 2회 수리, 교체를 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런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정책이다 보니 2회 수리, 교체가 현재 무료로 무조건 진행해준다는 것이 강점이지요. 아이폰을 쌩폰으로 들고다니시는 분들이 있다면 분명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해놓았을겁니다. 초기 가입비용이 매우 비싸지만 2년 동안 무조건 공짜로 수리받을 수 있으니 완전 꿀보험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을 되팔이 할때도 이 보험이 정말 좋습니다.



참고로 애플케어플러스는 기기에 귀속되기 때문에 중고로 되파는 경우 해당 기기로 보험이 이전됩니다. 또한 기기를 완납하여 구매하셨더라도 어차피 기기는 소유주가 분명하기 때문에 소유주가 공홈에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입하여 적용시키면 됩니다. 그럼 아이폰XS 보험가입에 대해 고민하셨던 분들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 현재 한국 애플 공식센터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를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개념으로 무상 리퍼 2회를 해주고 있는데 정책은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모음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 핸드폰 교체 - 카카오톡 대화방 백업

아이폰XS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KT 제휴카드 추천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사전예약? 대리점 구매? 어떤 방법이 좋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