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요즘 인스타그램(Instagram) 안 하는 사람들 별로 없죠? 저도 인스타에 소소하게 여행 사진을 올리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곤 한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의 어원은 즉석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인스턴트(instant)"와 전송을 한다는 "텔레그램(telegram)"이라는 단어를 합쳐서 2010년에 만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시스템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도 하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친구처럼 인스타에는 팔로워가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은 친구가 1,000명이 넘는데 아직 인스타는 1,000명을 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진도 많이 올리고 태그도 여러개를 걸면서 자주 사람들하고 교류를 해야 팔로워가 쭉쭉 늘어날텐데 그렇지 못하고 있는게 아쉽네요.


인스타 팔로워


인스타그램 팔로워 K와 M

  인스타를 오래 하다보면 팔로워 수가 1,000명을 돌파할 때가 있습니다. 그 순간 팔로워를 표기하는 게 1 K로 바뀌게 됩니다. 숫자 단위 K는 그리스어로 1,000을 의미하는 "kilo"의 약자입니다. 따라서 1 K는 1,000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숫자 단위 M은 1,000,000을 의미하는 "million"의 약자입니다. 따라서 1 M은 100만을 의미합니다. 저는 아직 인스타 팔로워 수가 1K도 넘지 못했지만 언젠가는 1M을 넘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