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팟(Airpods) 한쪽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

약 22만원의 거금을 주고 에어팟을 사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던 어느날, 갑자기 에어팟 한쪽이 잘 작동하지 않더군요. 페어링이 잘 안된건 아니고 커뮤니티에 글을 찾아보니 에어팟 한쪽 충전만 잘 안된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에어팟 한쪽이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는 에어팟을 사용하다보면 케이스에 먼지가 끼어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입니다. 어쨌든 저는 양쪽 충전도 멀쩡했고 케이스 청소도 한번 겸사겸사 해보았는데 여전히 한쪽이 잘 안들리더군요.


일단 제가 찾은 해결법은 케이스 뒤에 있는 버튼을 꾹 눌러서 초기화 시켜준 다음 다시 연결해보는 것이었습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안되고 길게 누르는 것이 핵심이네요. 이렇게 했는데도 현상이 개선안되면 애플 수리센터로 연락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 후 1년 이내에 해당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을 리퍼해주는 것 같더군요. 아무튼 저는 다시 작동이 잘되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