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톨게이트 미납,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방법 안내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실수로 톨게이트 요금을 내지 않고 지나친 적 다들 있을겁니다. 요즘은 하이패스 이용 차량이 많은데 선불인 경우 하이패스 잔금이 부족해서, 후불인 경우 하이패스 차량으로 단말기가 인식되지 않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하이패스 카드가 인식되지 않아 톨게이트를 지나치고 도착지 톨게이트에서 요금소로 들어가 출발지를 말하고 돈을 지불하고 온 적이 있습니다. 그냥 지나친다면 하량번호가 다 찍히기 때문에 고지서가 집으로 날아옵니다. 우편으로 날아오는데 우체통에서 미납고지서를 못보고 지나치다간 통행료의 10배 이상의 부가통행료를 내야할지도 모릅니다. 혹시라도 톨게이트를 그냥 지나쳤다면 미납고지서가 날아오기 전 미리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톨게이트 미납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어떻게 조회하고 납부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톨게이트 미납,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미납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선 한국도로고사 하이패스 서비스에 방문하시면 간편하게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고 납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행료 서비스 앱이라고 해서 하이패스에서 나온 앱이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니 해당 어플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통행료 미납은 당일을 조회 불가능하고 그 다음날부터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미납요금도 납부가능하고 휴게소, 편의점, 영업소, 금융기관에 방문해서 납부도 가능하네요.



미납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고지서가 3번까지 날아오고 그 다음부터는 부가통행료를 내야한다고하는데 무려 10배 입니다. 다소 과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법이 그러지 어쩔수 없지요. 독촉장 기한은 절대 놓치지 않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