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벌레 없애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 소개

여름, 겨울 관계없이 사계절 우리집 장독대에 담긴 쌀을 노리는 쌀벌레! 한번 생기면 개체수도 많이 늘고 잘 없어지지도 않아서 고민인분들이 많습니다. 괜히 쌀을 다 버려야할 것 같고 새로 사면 또 생길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쌀벌레를 제거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론 소량의 쌀을 구입해서 늘 냉장고에 구입해둡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밀폐용기에 담아두기도 하는데 아직까지 한번도 쌀벌레가 생긴적인 없습니다. 이렇게 1kg, 2kg 소량만 구입하시는 분들은 사실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을 것 같은데 10kg, 20kg 대용량의 쌀을 오랜기간 보관하면 쌀벌레가 쉽게 생길 것 같네요. 쌀벌레 없애는 법, 간단하고 정말 쉬우니 따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알콜을 이용해 쌀벌게 제거하는 법



쌀바구미, 화랑곡나방, 쌀도적 등 쌀을 갉아먹는 쌀벌레들! 쌀벌레 퇴치제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제품으로 제거하는 게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매운고추, 통마늘, 월계수잎, 은행 등 쌀벌레가 싫어할만한 식재료를 넣어두면 쌀벌레가 제거된다고 많이 추천하더군요. 더 간편하고 효과적인 제거방법은 바로 소주를 이용하는 겁니다. 



마트에서 알콜 도수가 쎈 아무 소주나 사오시면 됩니다. 마른 천이나 솜에 알콜을 충분히 적셔 쌀통에 넣어두면 끝입니다. 알콜을 적신 솜을 넣은 쌀통을 냉장고에 넣으면 알콜이 천천히 휘발되서 더 효과적입니다. 알콜에서 5일이면 대부분의 쌀벌레들이 죽습니다. 우리나라 쌀 수출기업에도 알콜을 이용해서 쌀벌레를 많이 퇴치한다고 합니다. 솜뭉치를 쌀통에 넣으면 성충뿐만아니라 유충까지 모두 박멸되니 30%정도의 쎈 알콜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알콜은 휘발되어 날아가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솜에 적셔서 넣기 귀찮으신분들은 소주병이 넘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병뚜껑만 살짝 열어 쌀통에 함께 넣어두어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