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추천

카드를 신규 발급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카드 결제일을 본인의 재정패턴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는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맞추어 신용제공 기간을 지정합니다. 여기서 신용제공 기간은 카드 이용 기간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시불, 할부의 경우 카드사로 매입이 찍힌 그 날짜부터 카드사에 이용금액을 내는 날짜까지를 신용공여기간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언제로 설정하면 좋을까요? 카드사마다 결제일별 이용 기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는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한카드 결제일을 간단한 예시로 1일, 5일, 10일, 15일, 20일, 25일로 설정하였을 때 신용제공 기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 신용제공 기간은 신용카드 이용 기간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대금결제일을 1일로 설정한다면 전전달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사용한 카드 이용금액이 지정된 은행으로 이체됩니다. 대금 결제일에 통장에 돈이 없으면 연체가 되겠지요. 이 기간을 절대 잊으시면 안 됩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 기간은 롯데카드와 같습니다. 카드를 묶을 때 서비스별로 카드를 발급받는 것도 좋고 이용 기간이 겹치는 카드를 함께 사용하면 대금 결제일이 겹치기 때문에 계산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신한카드 역시 롯데카드와 마찬가지로 14일을 카드 결제일로 지정하면 좋습니다. 매월 1일에서 말일까지가 이용 기간으로 묶이기 때문에 딱 한 달 사용하는 카드값이 그대로 청구됩니다. 다만 2월의 경우 매달 29일, 30일이 없습니다. 이 기간에 대한 카드 이용금액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확실하게 답변을 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