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꼬막 보관법, 삶는법, 해감 시간 방법 등 완벽정리

요즘 꼬막 맛집들이 정말 인기 있습니다. 어릴적에는 집에서 꼬막 양념을 자주 먹었는데 나와서 살다보니 꼬막 요리가 정말 귀하더군요. 정말 간단한 꼬막 보관법, 삶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꼬막이 제철인데 지금 꼬막을 잘 삶아놓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내년 3월까지 맛있는 꼬막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꼬막 보관법

우선 꼬막 보관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해감하여 이물질을 깨끗하게 없앤 다음 냄비에 물을 붓고 삶은 꼬막을 껍질과 살을 분리해냅니다. 그리고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끝이라고 하네요. 




꼬막 삶는법

꼬막 삶는법에 따라 탱글탱글하고 맛있는 꼬막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꼬막을 맛있게 삶는 방법으로는 꼬막 1kg 기준으로 1리터 냄비에 물을 붓습니다. 그리고 꿀을 한 스푼 넣어줍니다. 꿀을 넣게 되면 꼬막 살이 코팅이 되어 더 쫄깃쫄깃하게 삶는 비법이라고 하네요. 취향에 따라 청양 고추를 함께 넣고 삶아도 됩니다.



물이 끊고 거품이 일어나면 차가운 물 한 컵을 부어주고 다시 끊어오를 때쯤 불을 끄고 식혀주면 꼬막 삶는법이 끝납니다.

꼬막 해감 시간 은 얼마?

꼬막 해감 시간이 궁금하실텐데요. 해감은 대략 20분 해주면 됩니다. 물에 식초와 숟가락을 넣고 검은 봉지로 덮어주면 20분만에 정말 완벽하게 해감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식초를 넣지 않는 경우는 해감 시간을 30분까지 늘리셔도 됩니다. 그럼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