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파요, 허리통증 원인

혹시 자고 일어나면 늘 허리가 아프신분 안계신가요? 특히 겨울철은 허리통증이 더 증가하는 계절입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떨어지면서 몸의 근육이 경직되고 인대가 수축되기 때문입니다. 작은 충격에도 무릎뿐만아니라 허리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춥다고 몸을 자꾸 웅크리는 자세또한 평소와 다르게 척추, 관절을 수축시키는 동작이기 때문에 허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허리가 아픈 경우는 왜 그럴까요?



자고 일어나면 허리가 아픈 경우는 대다수 잘못된 수면 자세로 기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새우잠이라고 부르는 옆으로 자거나 웅크리고 자는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면 허리에 좋지 않습니다. 허리 주변의 근육 및 인대를 비틀게 만든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의자에 오랜시간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픈데 자세를 꼿꼿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점점 몸에 힘이 플리면서 등이 굽게 되면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요통이 생깁니다. 



허리통증이 점점 심해지면 잠을 자다가도 깨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또한 점점 허리통증으로 인해 숨쉬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계속 방치하면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기 때문에 척추병원을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높은 굽보다는 편한 운동화를 착용하시고 평소 허리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속 앉아있거나 눕는것보다는 곧은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