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 리그램 하는법은 무엇일까? 리그램 앱 추천

요즘은 인스타 마케팅을 워낙 많이 하다보니 사람들 사진 뿐만아니라 인테리어, 음식, 가방 등 광고 사진이 정말 많습니다. 이외에도 구매 정보가 올라오면 내 인스타로 퍼가고 싶다는 생각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인스타그램에서는 퍼가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더군요. 대신 리그램에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글을 퍼가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 리그램 다운로드 방법

구글플레이로 접속해서 인스타 리그램, 리그램,  repost 라고 검색하면 repost for instagram 이라는 앱이 여러개가 나옵니다. 이름은 다 같은데 제작자 이름이 다르더군요. 



저는 최근 11월12일까지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Kimcy929님이 만든 앱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앱 어플아이콘이 다 같아서 제작자로 구분하시면 편리하겠네요. 설치버튼을 누릅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본인이 사용중인 인스타그램과 자동 연동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원하는 사진을 고르고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럼 링크 복사가 보이실텐데요. 링크를 복사합니다. 그럼 어디에 붙여넣을 수 있을까요?



링크를 복사하면 붙여넣을 필요도 없더군요. 리그램 앱으로 돌아가면 New post에 이렇게 복사가 되어 있습니다. 진짜 간편하죠? 해당 포스팅을 클릭합니다.



왼쪽 아래 기능은 퍼온 인스타그램 원래 게시자의 닉네임을 어디에 배치할건지 고르는 아이콘입니다. 위치를 정하고 저장(Save)를 누르면 본인 인스타그램에 리그램되어 있는걸 알 수 있네요. 진짜 편리한 것 같습니다. 리그램앱중에서도 저는 오늘 소개해드린 앱으로 사용중인데 아직까진 불편함도 없고 동영상도 잘퍼가지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