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밍과 음으로 노래찾기 가능한 사이트 알려드림

가끔 일하는데 혹은 책을 보다가 예전에 들었던 노래가 음으로만 생각난 적 있지 않으세요? 가사를 알면 가사 검색으로 노래를 찾겠는데 음만 기억하니 도무지 찾을 방도가 없진 않으셨나요? 허밍과 음으로 노래찾기 가능한 방법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저도 노래 제목이 기억 안 나면 정말 답답했던 경험이 너무 많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릴 사이트는 미도미라는 웹사이트입니다. 음성녹음이 가능한 헤드셋, 이어폰만 있으면 누구라도 노래 찾기가 가능합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 미도미닷컴 

미도미닷컴에 접속하시면 상단 중앙에 마이크 표시를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예전에 제가 정말 찾고 싶은 팝송이 있었는데 이 사이트에서 찰떡같이 찾았습니다. 기억나는 구절은 허밍으로만 녹음하면 약 10초 정도 검색한 뒤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제가 허망으로 노래를 찾아본 검색 결과입니다. 



유명한 노래인 I believe I can fly는 정말 빨리 찾아졌고 고전 팝송 중 하나인 백스트리트보이즈의 Inconsolable도 검색해냈습니다. 사이트가 팝송 위주인 것 같아서 요즘 빌보드를 휩쓸고 있는 방탄소년단 BTS의 DNA와 Mic Drop을 음만 불러보았는데 안타깝게도 검색이 안 되네요. 혹시 몰라서 제이 팝에서 유명한 플라타너스를 불러보았더니 이 음악은 검색이 되었습니다. 

허밍으로 노래도 찾다니 요즘 세상 좋아졌단 생각이 듭니다. 음만 알고 있는 노래가 찾고 싶을때! 특히 팝송이라면 꼭 이 사이트로 검색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