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써니뱅크 환전 미수령했을때 대처방법

요즘 환전은 은행앱을 통해서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써니뱅크는 신한은행에서 만든 금융앱인데 써니뱅크를 통해서 환전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십니다. 토스는 환전 수령일이 없어서 간편한데 써니뱅크의 경우 환전 신청을 마친 뒤 수령일에 반드시 수령하러 가야합니다. 만약 수령일날 급한일이 생겨 못가면 어떻게 될까요? 써니뱅크 환전 미수령했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환전을 여러번 해보았는데 수령날짜를 착각하여 수령일이 지난 이후 은행을 방문하여 환전한 돈을 찾은 경험이 여러번 있습니다. 써니뱅크의 경우 수령일을 넘겼더라도 7일까지는 수령점에서 외화를 수령가능합니다. 환전 미수령시 보통 일주일 동안은 은행에서 보관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은행에 외화가 없는 경우가 있으니 꼭 수령지점에 전화를 해서 찾으러 가도 되는지 외화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일주일이 넘어 환전을 미수령했을때는 어떻게 될까요? 수령일이 지나면 8일 영업일날 신한은행 회원에 한하여 환전 모바일금고로 원화가 자동입금됩니다. 재환전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모바을금고에 입금 된 원화로 다시 재환전 하시면 됩니다. 환전 금액을 다시 신한은행 통장으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원화로 수령(재환전) 신청하면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금액이 입금된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