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릉도 배값, 배편, 배시간 알아보자 - 포항, 후포, 묵호, 강릉

울릉도 섬으로 가는 배편은 보통 포항, 울진의 후포, 동해 묵호, 강릉 안목항에서 출발합니다. 이 중 포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이 가장 많은편이고 여객선 여정이 후포가 편하다고 해서 후포에서 출발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배는 워낙 날씨, 계절에 의한 변동성이 높기 때문에 출항지 여객선터미널에서 꼭 운항정보를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각 출발비별로 울릉도 배값, 배편, 배시간까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울릉도 <-> 포항 배값, 배편, 배시간

포항에서 울릉도 도동항으로 가는 배편은 가장 다양한데요 썬라이즈호, 우리누리1호, 썬-플라워호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운항표는 10월 20일 토요일 운항기준으로 검색해본 결과네요. 울릉도 배시간은 아침 8시 50분에서 9시 50분 사이에 출항하고 울릉도에서 다시 포항으로 오는 배는 오후에 출항합니다.


울릉도 배값은 6만원~7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데 왕복 15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수기, 비수기마다 출항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여객선 업체에 예매 관련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울릉도 <->  후포 배값, 배편, 배시간

후포항은 씨플라워 하나의 여객선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포항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배시간이 짧아 이 루트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포항에서 출발하고 후포항으로 나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울릉도 <->  묵호 배값, 배편, 배시간


동해 묵호항에서 울릉도로 출발하는 배값, 배편, 배시간입니다. 씨스타3, 씨스타1 여객선이 운항중입니다. 묵호항에서는 차량 승선이 가능한 여객선이 운항중이니 자가용을 가져가시는 분들은 여객선으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울릉도는 LPG 충전소가 없다고 하네요.



묵호항은 주말마다 출항하고 주중은 비정기적이라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출항시간도 요일별로 달라서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위에 올려진 시간은 토요일 운항 시간표로 조회해본 결과입니다.



울릉도 <->  강릉 배값, 배편, 배시간

강릉은 출항시간이 묵호보다 이른 편이고 묵호처럼 주말은 거의 출항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계속 말씀드린것처럼 배편은 날씨변화에 민감하니 자주자주 출항 스케쥴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오늘 올려드린 정보는 한국해운조합 사이트 기준으로 조회해보았습니다. 날짜별로 울릉도 배값, 배편, 배시간 및 울릉도에서 육지로 나오는 시간이 궁금하신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조회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