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는 모바일 티머니와 캐시백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이미 발급된 카드가 있으면 불러오기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받은 후에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없이 삼성페이로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과 택시 요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모바일티머니, 캐시비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사용하는 유심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지원해야하고 휴대폰의 NFC 모드가 켜져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NFC모드는 스마트폰 상단을 드래고하면 나오는 설정메뉴에 N이라고 표기된 아이콘을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계속 켜두시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게되니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활성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시 주의사항

 결제 시 플라스틱 교통카드와 같이 터치 하면 두 장의 카드로 인식 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휴대폰 화면이 꺼져있을때도 사용가능하지만 삼성페이 결제모드에서는 결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점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앱을 장기간 미접속하는 경우 또는 장기간 교통카드 충전금이 자동한도복원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불가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이럴경우 재활성화 신청을 하시면 1~3일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안하시면 미승인카드라는 메시지를 받게됩니다. 그 외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삼성카드 콜센터 (1588-7456)에 전화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