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환전 및 수령 방법

올해는 유난히 공휴일이 많았습니다. 다들 한번쯤 해외여행 계획을 세워보셨을텐데요. 막상 여행을 떠나려고하면 환전을 어디서 해야할지 어디가 환율 우대율이 높은지 고민하게 되더군요. 환율 우대란 외화를 사고 팔때 은행에 지불해야하는 수수료입니다. 이 수수료를 일정 비율로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이지요. 저도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국민은행 앱, 신한은행 위비 환전 등 각종 은행 앱을 통한 환전으로 90% 우대를 많이 받았습니다. 요즘 환전 우대율이 높은 대세는 아무래도 토스 같더군요. 최근 토스 환전을 할 경우 100% 환율 우대도 해주곤 했습니다. 그럼 토스를 통해 간편하게 환전하는 방법과 토스 환전 수령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간편환전 방법

 토스 간편환전은 만 19세 이상의 토스 사용자 누구나 12개 통화에 대해 환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앱으로 환전을 신청하고 결제를 한 후 원하는 날짜에 KEB 하나은행을 방문해서 수령을 하면 됩니다. 정말 편하죠? 신청 완료 직후부터 30일이내라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수령이 가능합니다. 날짜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앱에선 꼭 해당 날짜에 방문해야하고 그 이후엔 일주일내로는 꼭 은행을 가야 취소되지 않거든요. 



 토스에서는 첫 환전의 경우 미국달러, 일본엔화, 유로화 100% 환율 우대가 적용됩니다. 90%도 은근히 우대받기 어려운데 100% 우대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올해 처음으로 100% 환율 우대를 토스에서 받아보았네요. 완전 꿀입니다. 토스 환전에서 이 세가지 통화를 제외한 홍콩달러, 영구파운드, 싱가포르달러, 캐나다달러, 스위스프랑, 호주달러, 뉴질랜드달러, 태국바트, 중국원화 등은 은행권 최대인 60% 환율 우대를 적용시켜준다고 합니다.  



토스 환전 수령방법 및 수령가능 시간

 토스 환전 수령 시에는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그리고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꼭 지참하시고 하나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영업시간에 가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신분증만 보여주니 알아서 환전해주시더군요. 정말 편했습니다. 혹시 환전 신청때 출국날 인천공항에서 찾기를 선택하신 분들은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내 위치한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수령가능합니다. 수령가능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