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가상번호 만들기

  요즘 업무상 카카오톡을 이용하다 보면 업무용 카톡을 따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도 때도 없이 연락이 오거든요. 그런데 카톡을 멀티로 만들려고 하면 인증번호 때문에 전화번호가 2개가 있어야 한다는 에로사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걸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카카오톡 인증번호 만드는 방법들

  카카오톡 가상번호를 얻기 위해 기존의 블로그들은 "텍스트플러스" 같은 가상 문자 메시지 어플을 소개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밀히 따지자면 카카오톡에서는 이렇게 계정을 만드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 어떻게 그 계정이 막히거나 차단될지 모릅니다. 업무용을 위해서 만들었는데 업무용 연락처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듀얼넘버

  그렇다면 어떻게 공식적이고 합법적인 가상번호를 만들 수 있을까요? 바로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듀얼넘버를 이용하는 겁니다. 저는 엘지 유플러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엘지 유플러스 듀얼넘버 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홈페이지나 통화도우미 어플을 이용하면 이렇게 톡톡 듀얼넘버 메뉴가 보입니다.



톡톡 듀얼넘버 신청

  참고로 이거 광고 아닙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설명드리는거에요. 아무튼 이렇게 엘지 기준으로 듀얼넘버를 신청하면 한달에 3,000원 정도 나옵니다. 솔직히 커피 한잔 값으로 마음 편하게 업무용 메신저를 따로 만들 수 있다는게 얼마나 좋나요.



본인이 원하는 번호 설정

  아마도 다른 통신사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듀얼넘버를 신청하면 이렇게 본인의 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런 절차들을 거치고 나서 듀얼 넘버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알려드린 "카카오톡 듀얼메신저로 카톡 계정 2개 만들기" 가이드를 보시고 본인의 핸드폰에서 멀티 계정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https://avenger7.tistory.com/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