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곤지암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행낭포장 용어를 알아보기

택배를 기다리는데 곤지암hub라는 곳에서 도무지 나올 생각을 안하더군요. 곤지암?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이름인데 이건 뭐 무슨 물류센터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마 한번 들어가면 언제나올지 모른다는 제2의 옥천 물류센터같은 곳인지 두려움에 떠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사실 곤지암hub는 대한통운 CJ에서 2016년 공사비 3819억원을 들여 올해 완공이 된 9만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물류터미널입니다. 곤지암메가허브터미널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곤지암 메가허브터미널이라고 이름지은 이곳은 약 170만 상자의 택배 물량을 분류할 수 있는 말그래도 메가급 물류센터입니다. 10톤 이상 화물차가 850여대 상하차 가능할 정도로 빠른 택배분류와 물량 이동을 가능하게 한다고 합니다. 2018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하였으니 아마 많은 분들이 곤지암허브에 대해 생소하셨을 것 같네요. 현재 가동 초기 단계여서 다소 택배이동이 빨리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긴 합니다. 아마 계속 운영하면서 택배 운송 효율도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택배가 타물류센터 - 곤지암허브- 간선하차라고 뜬다면 타물류센터에서 곤지암허브로 도착해 택배라 물류센터에 내려졌다는 의미입니다. 반대로 곤지암허브 - 간선상차 메시지가 보이면 곤지암허브에서 타물류센터로 보내기 위해 택배를 운송차에 실었다라는 의미고요. 마지막으로 행낭포장은 파손 위험이 있는 택배물품을 한번더 택배사에서 포장하는 작업중이란 뜻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