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듀얼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은?

저도 가벼워서 크롬을 늘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에서 시작페이지를 기본 설정하면 구글이 메인 페이지로 설정이 됩니다. 그럼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크롬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시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브메뉴 하단에 설정(S)가 보이실겁니다. 이 곳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을 누르면 크롭 새탭으로 설정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설정메뉴 하단을 보면 시작 그룹을 설정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새 탭 페이지 열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다른 페이지를 설정하고 싶다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체크해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네이버, 구글이 특정 페이지로 추가가 되어 있네요. 야후나 원하는 사이트를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본인 블로그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주소를 넣고 추가를 누르면 완료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크롬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