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텔레그램 친구추가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텔레그램을 다운로드 받거나 혹은 웹으로 사용하는 방법까지 포스팅했습니다. 그럼 텔레그램 친구추가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친구추가하는 방법으로 2가지 안내해드릴께요. 텔레그램에는 친구추가 하지 않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핸드폰 번호를 통해 친구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각각 어떻게 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텔레그램 친구추가하지 않고 대화하는법 - 텔레그램 ID 친구추가

핸드폰 번호로 친구목록에 등록하지 않고 텔레그램 ID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로 상대방을 검색하고 대화할 수 있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텔레그램 PC버전을 실행하면 왼쪽 상단에 검색바가 보입니다. 여기서 대화하고 싶은 분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혹은 원하는 채팅방을 검색할때도 이 검색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는 아이디가 없어서 캔디라고 입력했더니 실제로 아이디를 이용중인 유저와 채팅방이 나오네요. 이런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친구추가하고 대화하는법 - 주소록(Contacts)

상대방의 핸드폰을 입력하면 주소록에 친구의 텔레그램 계정이 등록됩니다. 목록에 항상 있으니 채팅방을 없애더라도 다시 쉽게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왼쪽 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연락처 메뉴로 갑니다. 그럼 현재 등록된 친구분들의 리스트가 뜨는데 새로운 연락처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를 클릭하여 새로운 연락처 팝업창이 활성화되면 친구분의 이름과 성,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체크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