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빠지?

  여러분들은 빠지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정말 처음 들어본 신조어였습니다. 빠지 뜻을 예상해봤는데 "빠른 지름길?" 이런 건가 했거든요. 그런데 나중에 진짜 뜻을 알고보니 완전 다르더군요. 여러분들은 빠지가 대체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예상이 가능하신가요?



빠지의 의미

  여러분 놀라지 마세요. 빠지의 뜻은 "강에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평평한 배 같은 곳" 입니다. 이곳에서 사람들이 제트스키, 땅콩보트, 바나나보트를 타려고 준비하고 여기에서 타고 내리고 합니다. 정말 의외의 뜻을 가지고 있죠? 그럼 왜 빠지가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빠지라는 단어의 유래

  제가 알아보니까 빠지는 바지선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바지선은 영어의 barge에서 가지고 온 단어인데요. 넓고 평평한 선체를 가진 일종의 소형 선박, 벌크선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물을 단거리에서 수송할 때 자주 사용한다고 하네요. 쉽게 말하면 간이섬처럼 보시면 되겠네요. 수상레저를 즐기는 곳도 이런 바지선의 일종으로 보이기 때문에 빠지라고 하나봅니다.


 

인터넷 신조어 목록

  이렇게 요즘 사람들이 정말 다양한 신조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따라가기가 힘들 정도더군요. 아래는 제가 몰랐던 신조어들을 몇개 골라봤는데 여러분들은 몇개나 아시나요?  


  • 미방 : 미리보기 방지 
  • 생파 : 생일파티 
  • 별다줄 : 별걸 다 줄인다 
  • 트인낭 :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 
  • 누물보 : 누구 물어보신 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