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삭제

  오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삭제하거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업데이트 되면서 PC버전의 카카오톡에서도 가능합니다. 예전에 롯데리아나 맥도날드의 경우 카톡 플친을 하면 소프트콘이나 치즈스틱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삭제를 하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위치

  PC 버전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위치는 친구 목록 즐겨찾기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저는 현재 53명의 플러스 친구가 있네요. 언제 이렇게 많이 등록해놨는지 모르겠네요. 한번 차단을 하러 가볼게요. 더블클릭을 해봅니다.



카톡 플친 목록

  그럼 이렇게 카톡 플친 목록이 보입니다. 저는 이제 현대해상을 사용하지 않으니까 이걸 삭제해보도록 할게요. 현대해상 플러스친구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놓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봅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차단하기 = 삭제하기

  그럼 프로필 보기, 차단, 숨김 등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프로필을 보고 나서 거기에서 차단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PC버전에서는 바로 차단을 누르면 됩니다. 삭제라는 기능이 없어서 헷갈릴 수가 있는데 플러스친구는 차단을 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되는 거랑 같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