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그 소리 증폭, 배틀그라운드 사운드부스터,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발소리 조절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을 하다 보면 정말 소리 하나에 목숨이 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나도 모르게 뒤에서 접근하는 적은 발소리로 구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사운드가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대처할 방법이 없겠지요. FPS 게임의 경우엔 앱코나 하이퍼X클라우드와 같은 7.1 게이밍헤드셋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길 추천해 드리지만 장비가 여의치 않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셋팅만으로 배그 소리 증폭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그 소리 증폭 방법은?

우선 가장 간단한 배그 소리 증폭 방법으로는 집에 누구나 설치된 Realtek HD 오디오 장치 관리라 설정을 바꾸는 것입니다. 윈도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아래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열립니다.




오디오 관리자가 열렸으면 스피커 구성 탭 말고 음향 효과 탭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퀄라이저 조절 창이 안보일 텐데 아래 분홍색 화살표의 그림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과 같이 이퀄라이저 설정 모드로 변환이 됩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화면이 위와 같이 뜨시나요? 31, 62,125~16K까지 설정할 수 있는 조절 바가 보이실 겁니다. 그럼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발소리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발소리 조절 방법

배틀그라운드 이퀄라이저 설정에서 오늘의 핵심은 바로 발소리 증폭, 크게 키우기입니다. 현재 기본값에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위 볼륨 바의 숫자가 커질수록 작은 소리를 키우는 증폭입니다. 아래 31, 62, 125, 250이라고 적힌 숫자는 주파수(Hz) 입니다. 주파수가 낮으면 저음, 높으면 고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소리는 저음이기 때문에 낮은 숫자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1k~16k는 높은 주파수로 고음 영역입니다. 차 소리, 총소리, 비행기 소리 등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는 이 영역대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62부터 500 주파수는 발소리, 바람 소리, 문소리 등 근접에서 들리는 소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발소리를 크게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62라고 적힌 숫자의 볼륨을 늘려주시고 주변 소리를 조금 낮추면 더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겠네요.




참고로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은 끄고 설정을 맞추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 기능을 켜고 설정값을 맞추면 저음대 소리는 좀 더 잘 들릴순 있는데, 거리감을 느끼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팅이 끝났으면 저장을 누르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운드부스터 다운로드 소개

혹시 HD 오디오 장치 관리자로 이퀄라이저 세팅을 하는 게 만족스럽지 않다면 배틀그라운드 사운드부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이니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세팅 방법은 위에 제가 알려드렸던 이퀄라이저 설정을 적용하면 되니 크게 다르진 않을 겁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스피커, 헤드셋에 따라서 설정값은 천차만별이니 값을 세팅하고 연습 모드에서 충분히 테스트하신 뒤 실전에 적용하시길 추천해 드리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