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텔레그램 아이디, 링크 만드는 간단한 방법 소개

텔레그램에서 친구추가하지 않고 대화를 하고 싶은 경우 텔레그램 아이디 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텔레그램 아이디는 어떻게 만드는걸까요? 아이디를 생성하면 본인과 대화할 수 있는 링크까지 함께 생성되니 꼭 만들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차근차근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텔레그램 PC버전을 실행시킵니다. 그럼 왼쪽 상단에 세줄무늬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메뉴이니 클릭합니다.




메뉴창에 있는 연락처 서브메뉴에는 연락처를 통한 텔레그램 친구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당 내용은 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디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설정메뉴로 갑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상단 프로필 수정이라는 서브메뉴가 보이실겁니다. 프로필 수정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텔레그램을 가입할때 작성했던 이름,성 그리고 핸드폰 번호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필 수정에서 이름, 성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있는 Add username을 클릭하시면 아이디 생성 메뉴가 나옵니다.



@Username 하단에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만들어주세요. 영문으로 만드셔야하고 최소 글자수는 5자입니다. 텔레그램 아이디가 만들어지면 본인 아이디 링크가 생성이 됩니다. 채팅방에서 이 링크를 알려줘도 아이디를 이용한 채팅이 가능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