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소개

요즘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도 커뮤니티가 많이 활성화되고 있지만 텔레그램도 소리소문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완전한 대화기록삭제가 가능한 비밀대화방이 기사로 알려지면서 더 유명세를 치른 듯 하네요. 텔레그램 장점이라고 한다면 오픈된 채팅방의 모든 기록, 사진등이 지워지지않고 계속 볼 수 있다는 점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몇 일 지나면 파일이 자동으로 지워지거든요. 어쨌든 저도 오늘 텔레그램 PC버전을 다운로드해보았습니다.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는 윈도우, 맥, 리눅스 등 운영체제에 따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일크기는 22.1MB이고 현재 tsetup.1.4.3 버전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설치가 끝이나면 Setup창이 뜹니다. 언어는 영어로 선택하시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파일 설치가 끝이나면 Setup창이 뜹니다. 언어는 영어로 선택하시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중간에 파일 설치 경로만 선택해주시고 따로 신경쓰일 것은 없습니다. Next를 계속 눌러주면됩니다. 설치가 끝이나면 Finish를 누릅니다. 그럼 텔레그램 PC버전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설치파일은 영어로 받았지만 텔레그램이 실행되면 이렇게 한국어 버전으로 나옵니다. 대화 시작하기를 누르면 텔레그램 유저 정보입력란이 나옵니다. 전화번호와 이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핸드폰을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인증번호를 받으면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마치셨다면 드디어 텔레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의성이 아직 좋진 않은편이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웹버전도 있습니다. 관련 제 포스팅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